뉴스 > 이슈
‘코로나19’함양군 덮쳐, 확진자 7명발생, 군, 방역 2.5단계 격상 발령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9/14 [08:5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9월 11일‘코로나19’가 함양군을 덮쳐 9월 14일 현재 확진자 7명이 발생 했다. 함양군은 방역체계를 2,5단계로 격상시켜 긴급 비상사태에 돌입했다. 그동안 질병관리청의 매뉴얼대로 그토록 철저하게 방역을 해왔던 관련공무원들과 군민들은 허탈감과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군민들은 함양군의 추가 행동지침을 따르며 차분하게 사태추이를 지켜보고 있다. 그동안 철저한 방역으로 청정지역을 유지하며 비교적 여유를 가졌던 함양군 지역민들은 이제 확산 종료시점 까지 서로를 존중, 경계해야 하는 비대면 형태 사회로 가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함양군 발표에 따르면 “함양군 이번 첫 번째 확진자 A씨(50대 남성)는 함양군 소재 지리산택시 기사로 9월 11일 오전 7시35분 양성 판정을 받고 마산의료원으로 이송되어 치료 중에 있으며, A씨와 추가로 감염된 3명에 대해 그동안의 동선을 추적하며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고 했다. 언론에 보도에 의하면 경남도는 감염경로에 대해 수도권 유입을 의심하고 있다.

 

14일 새벽 추가 확진자 2명은 읍사무소에 근무하는 공공근로자의 가족 한명과 기타 한명이 확진판정을 받아 동선 확인중에 있다.

 

함양군은 확진자 발생에 따라 지난12일 오전 국장 및 관·과·소장·읍면장 등이 비상 소집되어 서춘수 군수가 긴급 브리핑을 하는 등 함양군의 추가 확산에 대한 방지책을 마련하는 등 극도로 긴장하는 분위기다.

 

이날 서 군수는 “우리 군민의 안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군민께서는 많은 불편을 겪으시겠지만 관내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바란다”라며 “생활 속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따라 일상생활 중 마스크착용, 손씻기, 거리두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린다”고 했다.

 

이어서 서 군수는 “관내 확진 환자가 발생한 만큼 12일 0시 부터 코로나 방역대책을 강화하여 모든 고위험시설 집합금지, 모든 종교시설에 대한 대면예배 금지, 중 위험시설 집합제한 등을 실시하고 방역대책을 2.5단계 수준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코로나19’함양군 덮쳐, 확진자 7명발생, 군, 방역 2.5단계 격상 발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