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학교·교육
함양고, 교사⋅학생이 함께 하는 진로체험의 장을 펼치다!
-직업인과 학과교수 초청하여 직업과 학과체험을 위해 19개 교실 부스 열어-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7/31 [09:26]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고등학교(교장 심만보)는 지난 7월 31일, 진로역량강화와 개인별 맞춤형 진로상담을 위해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하는 교내 진로진학체험활동 행사를 마련했다.

 

‘미래의 꿈을 찾아 진로체험의 장으로’라는 주제로 전교생이 참여한 이 날 교내진로진학행사는 엄격한 코로나19 대응 조치와 안전교육을 통해 오전, 오후 전일제 창체활동으로 이루어졌다.

 

김인덕교사(대학입시전문위원단)의 변화된 입시전략 특강으로 시작된 오전 진로탐색 프로그램에는 함양고 교사들이 직접 미래의 변화되는 직업분야 전문가가 되어 대표학생들과 직업 60선 홍보 부스를 열어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컨설팅을 실시했다.

 

오후에는 공공기관 연구원을 비롯, 19개 분야 직업인과 대학 교수들을 초청하여 직업현장의 생생한 경험은 물론, 최신 대입정보와 구체적인 전공 상담, 학과 정보를 제공하는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지난 6월 실시한 진로심리검사를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여 관심있는 두 개의 직업이나 학과를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었다. 학생들은 대학에서의 전공과정과 졸업 후 진로과정, 그리고 직업인의 근무환경과 자격증, 보수 등에 큰 호기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초청강사로 참여한 이경준(대구대 통계빅데이터전공) 교수는“맞춤형 입시상담을 통해 미리 전공 학과를 체험하게 하고, 대학 진학 전략 수립을 마련하는 장이 되고자 했다. 대학입시는 물론 고교 생활 전반에 대해 컨설팅함으로써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진로진학탐색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학생들의 진지하고 뜨거운 관심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정부길(함양고 2학년) 학생은,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미래직업홍보 행사에 발표자로 참가하면서 사제간의 정을 나눌 수 있었고, 직업인의 강의(세무회계)를 듣고 막연했던 직업에 대한 궁금증이 풀렸다. 다양한 학과체험 동영상 자료와 진로과정을 배우면서 나의 전공 선택과 진로에 대해 비전을 확정한 실질적인 진로진학체험 프로그램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양고는 새로운 교육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에 매진하고 있으며, 교사들이 직접 여는 사제간 대입 상담과 고교-대학 연계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교사들의 진학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학부모가 만족하는 진로진학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고, 교사⋅학생이 함께 하는 진로체험의 장을 펼치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주)함양지리산고속 시내버스 빗길 사고 발생⋯ 6명 부상 / 함양신문
[사설]우후죽순 언론사 난립 시대 / 함양신문
함양군, 박순철 작가 특별초대전 ‘풍류’ / 함양신문
2020 문화놀이장날 상림에서 열린다. / 함양신문
‘대권’ 기지개를 펴는 우리'동네' 국회의원 김태호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대봉캠핑랜드 가족힐링 여행지 인기 / 함양신문
함양군체육회 김창한 사무국장 임명 / 함양신문
[김찬수] 군성전 건립, 종교적 이해관계 넘어서야 / 함양신문
함양군, 엑스포 거리 ‘환영 꽃길’ 조성 마무리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