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먹는 물, 컨디션 최상급
상하수도사업소, 여름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위해 정수장·배수지 등 긴급점검 실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7/22 [15:23]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근 수도권 등에서 수돗물 유충 발생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함양군에서 정수장 등에 대한 긴급 점검을 실시했다.

 

함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군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정수장 및 배수지 현장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점검결과 모두 이상이 없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긴급 현장점검은 최근 인천과 경기 일부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 발견 신고가 잇따르며 상수도 이용에 대한 군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특별 현장점검을 실시한 것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상하수도사업소에서 관리하고 있는 여과지와 정수지, 배수지 등의 덮개 밀폐 상태와 방충망 이상 여부 및 위생상태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정수장 침전지, 여과지 청소 및 날벌레 방지를 위한 예초작업 등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 활동도 병행했다.

 

긴급 점검결과 정수장 여과지와 침전지 시설물 주변 등에서 유충은 전혀 발견되지 않았으며, 군은 앞으로도 주기적인 수돗물 안전점검을 통해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조영현 상하수도사업소장은“군민들을 위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생산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물 절약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 먹는 물 이상 무! 안심하고 드세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주)함양지리산고속 시내버스 빗길 사고 발생⋯ 6명 부상 / 함양신문
[사설]우후죽순 언론사 난립 시대 / 함양신문
함양군, 박순철 작가 특별초대전 ‘풍류’ / 함양신문
2020 문화놀이장날 상림에서 열린다. / 함양신문
‘대권’ 기지개를 펴는 우리'동네' 국회의원 김태호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대봉캠핑랜드 가족힐링 여행지 인기 / 함양신문
함양군체육회 김창한 사무국장 임명 / 함양신문
[김찬수] 군성전 건립, 종교적 이해관계 넘어서야 / 함양신문
함양군, 엑스포 거리 ‘환영 꽃길’ 조성 마무리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