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기고 >
[럭키상사 노창섭] 좋은 생각에서 발전이 온다.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7/13 [13:52]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럭키상사 노창섭 © 함양신문

한화갑 초대 전국바둑협회장께서 노사초 전국 바둑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하면서 지금까지 계속 바둑대회를 하게 되었으며, 지곡 개평마을 앞산에 큰 비문과 정각을 잘 지어 노사초 바둑왕의 위상을 높임은 물론, 전국 바둑애호가들이 함양을 잘 알게 되고 선비와 학자가 많이 탄생한 지곡 개평을 전국 바둑인들 에게 널리 알게 함으로 함양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했음에 고마운 마음을 전 국민이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전국바둑대회로 인해서 무한의 발전이 있을 것으로 확신하오며 한화갑 회장님께 대한 함양 사랑의 증표가 함양군의 차원으로 있어야 되지 않을까 간곡히 제안 드립니다. 노사초 어른의 세계적인 바둑왕을 널리 알리기 위한 책자도 만들어서 어떤 일을 했고, 어떻게 해서 바둑왕이 되었다는 것을 역사적으로 좀 더 소상히 알 수 있도록 전문가에게 의뢰를 해서 바둑 애호가들 뿐 아니라 바둑계에 세계적인 발판을 만드는 일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의 머리와 지혜가 필요하고 문화인이 될 수 있도록 바둑인들은 많아지고 전국에 바둑인이 많아지는 만큼 바둑의 근원과 유래 내역을 알고 역사의 지식을 쌓는 일이 근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바둑 애호가들 뿐 아니라 우리 지역에서 해야 될 일을 우리가 해야 당연한 일이며 해야 할 사람이 꼭 해야 국가와 민족을 위하고 지역을 위하는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무엇이든 뚜렷한 목표가 있으면 목표를 향해서 전력을 다하는 일이 무한발전의 원동력이라 확신합니다.

 

우리 함양지역에 지곡개평마을이야 말로 11개 읍면 중 중앙 위치에 자리 잡고 있을 뿐 아니라 지곡개평으로 인해서 우리 함양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는 여건이 잘 형성되어 있음은 삼척동자라도 가늠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되는 지역임이 틀림없음은 함양 군민이라면 자타가 공인할 것입니다.

 

이 지역으로 인해서 앞으로의 무한발전이 있을 것으로 확신하며, 좀 더 많은 분들의 지혜와 머리를 모은다면 상상외의 좋은 터전이 될 뿐만 아니라 경남의 명물, 나아가 대한민국의 보물로 자리를 잡지 않을까 감히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 지역의 발전은 경남 발전이며, 나아가 우리 대한민국의 발전임을 생각하며 큰 그림이 그려져서 역량을 발휘하는 함양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우리 함양지역은 세계엑스포 산삼축제도 전군민의 단합된 마음으로 시작부터 마칠 때까지 혼신의 힘을 다하며 준비를 원만히 잘해서 세계 속에 함양을 우뚝 세우는 일에 역량을 집중하는 아름다운 기회가 되기를 소원하며 앞으로 우리 함양이 무엇이든 잘 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외국 사람들이 평을 할 때 대한민국 국민은 머리도 좋을 뿐 아니라, 무엇이든 해 낼 수 있고 맨바닥에서 기적을 이루어 내는 국민이라도 많은 호평을 하는 큰 타이틀을 세계인들이 붙여주고 있는데 이번 산삼엑스포 행사로 인해서 정말 큰일을 성공리에 치러서 세계 속에 대한민국 속에 함양의 힘을 내뿜는 기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함양군민 전체가 횃불을 들고 나아가는 행사가 되고 계속해서 높이 높이 하늘을 나는 기세가 온 세계를 감동시키는 함양이 피었으면 하는 전 군민의 소망이 활활 타올라 지리산, 한라산, 백두산으로 대한민국의 깃발이 높이 높이 치솟기를 함양군의 수장이신 군수님과 더불어 전 국민의 희망과 소망을 가득 담아 함양신문을 통해 기고를 해봅니다.

 

함양 감사드리며 무엇이든 잘 해내는 함양군이 되기를 두 손 모아 기원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럭키상사 노창섭] 좋은 생각에서 발전이 온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대권’ 기지개를 펴는 우리'동네' 국회의원 김태호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제31회 마산전국세미누드 촬영대회 성황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군부대 이전·21년 국비 확보 ‘구슬땀’ / 함양신문
코로나 청정지역, 별빛 가득한 함양 오토캠핑장 어때? / 함양신문
지곡초 유치원, 초등학교 합동 입학식 열려- / 함양신문
함양 염미영씨, 경상남도미술대전 문인화 부문 대상 수상 / 함양신문
[사설] ‘포스트 코로나’와 ‘함양의 내일’ / 함양신문
[사설] 함양 단군성전 건립, 종교적 이해관계 넘어서야... / 함양신문
장애인과 함께한 특별한 동행으로 사랑과 희망을 선물하세요~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