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취재 >
[정상목기자가 만난사람] 별비치 새싹삼과 새싹보리 양경화 대표 인터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자연 재배로 전국 소비자 주문 꾸준히 증가”,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2/10 [10:2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어실력기초 저자 안현필 박사는, 나이 60에 중병에 걸렸다. 소문난 양의를 찾았으나 효험이 없었다. 누군가가 초를 복용해보라. 몸에 좋다라고 말해, 꾸준히 초를 먹었다. 장기복용한 결과 몸속의 병이 말끔하게 나았다. 이후 안 박사는 교육사업을 포기하고 민간요법 신봉자로 변신해 화제를 모았다. 함양군 마천면 출신 양경화씨도 안 박사와 같은 삶을 걷고 있다. 어느날 양씨 몸속에 2형당뇨가 찾아왔다. 누군가가 말했다. “새싹삼()이 당뇨에 좋다

그는 새싹삼을 수경재배해서 하루에 한두뿌리씩 계속 섭취했다. 그 결과 혈당도 내려가고 당화혈색소 수치도 정상으로 돌아왔다. 이후 그는 새싹삼 전도사로 변신한다.

 

-새싹삼을 어떻게 재배하나요?

씨를 산에 뿌려 자연 상태에서 기르는 산양삼(山養蔘)의 묘삼을 가져와 실내 수경재배 방식으로 생산합니다. 새싹삼을 키우는 데 필요한 것은 물뿐입니다. 농약은 전혀 쓰지 않고 친환경 방식을 고집합니다. 1시간에 한 번씩 물이 자동으로 공급됩니다. 빛과 온도, 습도 등도 모두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자연 재배와 비슷한 조건을 만들기 위해 저녁시간이 되면 LED 조명이 꺼집니다. 판매가 가능한 새싹삼을 만들기까지 걸리는 기간은 20. 1년이면 18모작이 가능합니다. 산에서 키웠다면 1년 반에서 2년 정도 걸렸을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새싹삼의 효능은?

면역력 증진 및 항암효과 혈관질환 개선 및 당뇨 예방 다이어트 및 심신 안정 위장건강 및 빈혈 예방 등 입니다.

새싹삼은 다 자란 산양삼과 달리 뿌리보다 잎에 사포닌이 많습니다. 사포닌은 면역 기능 강화 등 산삼의 효능을 발휘하는 핵심 성분입니다. 새싹삼 잎에 함유된 사포닌은 뿌리에 있는 것의 811배에 달합니다.”

 

-새싹삼의 가격은?

뿌리당 가격은 1500~5000원 정도. 고급 고기집과 한정식집 등에 정기적으로 공급하거나 개별 주문을 받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새싹삼은 보통 100뿌리, 50뿌리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25센티 이하로 재배하여 주스, , 야채로 다양하게 먹기 좋게 공급합니다.”

 

-새싹삼을 어떻게 복용하나요?

먹는 요령은 물에 깨끗이 씻어 잔뿌리부터 천천히 복용하면 언제든 쉽게 먹을 수 있으며 요구르트나 우유에 바나나, 과일 등을 넣고 갈아 신선하고 건강 넘치는 주스로 마시면 하루가 든든합니다. 또한 삼겹살 등의 고기를 먹을 새싹삼을 야채로 먹으면, 고기의 잡내도 잡아주고, 신선한 산의 기운을 느끼며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호하는 입맛대로 샐러드로 만들거나 차, 엑기스로 먹어도 좋습니다.

새싹삼은 구입 후 1~5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보관일은 약 1주일~2주일 정도입니다.”

한편 그는 새싹보리도 키운다.

 

-새싹보리의 효능은?

새싹보리를 열심히 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심근경색과 고혈압, 동맥경화 같은 각종 성인병과 혈관질환을 미리 막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이에 식이섬유 또한 가득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새싹보리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혀서 숙취로 고생일 때 그 효과가 나타나며 혈당 낮추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혈압이 높은 사람과 당뇨 등 다양한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답니다.”

 

-직접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새싹보리의 섭취법은?

새싹보리같은 경우 보통 분말로 출시돼 시중에 많은 제품이 있어서 편하게 사서 먹어도 되지만 최근 쇳가루 논란 때문에 찝찝하다면 새싹보리를 아예 키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새싹보리를 직접 키우려면 우선 새싹보리의 씨앗을 물에 하루 정도 불리고, 새싹보리 재배기에 뿌리고 암실에 이틀정도 두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1일 뒤면 새싹보리 뿌리가, 이틀 후면 새싹보리의 잎을 볼 수 있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새싹보리가 마르는 일이 없도록 열심히 물을 줘야 합니다.

그리고 새싹보리가 15cm정도 자랐다 싶을 때 가위로 잘라서 먹으면 됩니다.

새싹보리나 새싹보리 분말 섭취방법은 우유, 두유, 요거트, 물에 시중에 판매되는 새싹보리분말을 섞어서 먹을 수 있고 새싹보리분말과 바나나, 우유를 갈아마시면 해독주스로 섭취 가능하다. 이외에도 각종 샐러드나 요리에 새싹보리 분말을 뿌려먹어도 좋습니다.”

 

-새싹삼과 새싹보리 선물셋트 종류와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새싹삼 선물셋트는 20개포장 5만원, 40개포장 10만원, 새싹보리가루 300그람 3만원입니다.”

 

-좌운명은 무엇인가요

정직과 신용입니다.

가족으로는 부인 박숙자씨와 12녀를 두고 있다.

 

 

별비치 새싹삼과 새싹보리

주소:경북 칠곡군 왜관읍 삼청657(삼청리 872-8)

주문 전화:054)972-8945/010-3514-1113(양경화)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정상목기자가 만난사람] 별비치 새싹삼과 새싹보리 양경화 대표 인터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