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미담·행사
함양 장애인 바리스타들의 아름다운 사랑 나눔
지난 2~5일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기간 장애인 바리스타 부스 운영, 수익금 전액 기탁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1/14 [15:40]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지난 곶감축제 기간 장애인 바리스타 부스를 운영한 장애인들이 수익금 전액을 성금으로 기탁했다.

 

군에 따르면 14일 오후 장애인복지센터 이상진 센터장을 비롯한 장애인 바리스타들이 함양군청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성금 188만8,210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열렸던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현장에서 장애인 바리스타 부스를 운영하여 수익금 전액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한 것이다.

 

함양군은 장애인에게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장애인 평생학습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 장애인복지센터에서 운영 중이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거친 4명의 교육생들이 2급 바리스타 자격에 합격했었다.

 

이상진 센터장은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4일 동안 장애인 바리스타들이 직접 실력을 뽐내며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커피 등을 제공하여 만든 수익금”이라며 “바리스타 부스 운영을 통해 우리 장애인들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에 서춘수 군수는 “정말 값지고 훈훈한 사랑의 성금인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평생교육 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하여 모두가 행복한 함양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 장애인 바리스타들의 아름다운 사랑 나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대권’ 기지개를 펴는 우리'동네' 국회의원 김태호 / 함양신문
(주)함양지리산고속 시내버스 빗길 사고 발생⋯ 6명 부상 / 함양신문
'김승은 날짐승과 길짐승을 통틀어 이르는 말' / 함양신문
[사설] ‘포스트 코로나’와 ‘함양의 내일’ / 함양신문
2020 문화놀이장날 상림에서 열린다. / 함양신문
함양군체육회 김창한 사무국장 임명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군부대 이전·21년 국비 확보 ‘구슬땀’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대봉캠핑랜드 가족힐링 여행지 인기 / 함양신문
[사설] 함양 단군성전 건립, 종교적 이해관계 넘어서야...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