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국립자연휴양림, 실버 전용 우선예약 서비스 본격 운영
- 65세 이상 상담번호 ‘1800-9448’, 친절한 상담과 간편한 예약 신청 가능 -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1/14 [09:2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65세 이상 실버 계층의 자연휴양림 이용 편의를 향상하고, 간편한 예약 지원을 위하여 2020년부터‘실버 전용 우선예약’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용 상담번호는 ‘1800-9448’로, 공휴일을 제외한 매월 4일부터 8일까지 추첨 신청이 가능하다.

 

‘우선예약’이란 주말 추첨, 선착순 예약 등 모든 사람이 참여하는 일반경쟁 방식의 예약과 달리, ‘65세 이상’ 실버 계층만 예약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우선예약 객실을 일부 지정하고 추첨을 거쳐 예약을 진행하는 제도이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실버 계층 이용객 특성을 고려하여 기존 누르는 ARS 방식의 시스템과 달리, 상담 전화 연결 시 곧바로 전담 직원과 연결 가능하도록 동선을 최소화 했다.

 

2019년 국립자연휴양림 이용현황을 살펴보면, 전체 입장객 380만명 가운데 65세 이상 이용객 비율은 9%(약 34만명) 수준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2015년부터 2019년 6월까지 65세 이상을 위한 별도의 ARS 서비스를 운영했지만, 선택 메뉴 구성의 복잡함, 사용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실버계층의 실제 이용률은 해마다 줄어드는 추세였다.

 

실버 전용 우선예약 상담은 이용객 눈높이에 맞추어 상담 속도와 목소리 크기 조절 등 보다 세심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 고객지원센터 상담 현황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전화 상담시간은 2분 40초 가량인 반면, 고령층과의 상담시간은 웹 회원가입부터 자연휴양림 예약까지 10분 이상이 소요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에 상담 역량이 우수한 직원 3명을 대상으로 별도의 실버 고객 응대 교육을 진행하여 배치하고, 추후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여 응대 품질과 전문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영록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65세 이상 실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우선예약 서비스를 활용하여 만족도 높은 상담과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계층의 산림휴양 체험과 휴식·힐링 기회 확대 차원에서 다른 예약제도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실버 전용 우선예약 서비스 본격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2020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2020년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재부병곡면향우회, 제15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 함양신문
[사설] 그동안 선거로 훼손당한 함양의 명예, 체육회장 선거에서 나타난 ‘안정된 표심’이 희망을 불러... / 함양신문
함양군, 인사발령에 따른 6개 면장 취임식 개최 / 함양신문
함양경찰서, 제74대 류재응 경찰서장 취임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함양지역 3개단체, ‘임창호 군수 퇴진 촉구 성명’ 발표 / 함양신문
경남 최대매출 도시락 업체 조은인푸드 오승엽 대표이사의 야망 스토리 / 함양신문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경상남도 함양지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