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설 명절 공직기강 확립 고강도 감찰 실시
청렴 함양을 위한 첫걸음, 27일까지 강도 높은 감찰로 부패 척결 추진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1/14 [09:05]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고강도 감찰을 실시한다.

 

군은 설 연휴를 앞두고 감찰반을 편성해 이달 27일까지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감찰을 실시하여 행정업무 누수 및 공직기강 해이를 방지할 방침이다.

 

이번 감찰은 ‘예방과 부패 사전차단’을 기본으로 △행정업무 방치·지연 처리 △관급공사 임금체불 해소실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상황 △ 청탁금지법 위반 행위 등을 중점 점검한다.

 

이와 함께 군민 친절봉사 강화를 위해 민원인에 대한 친절5S실천운동 이행 및 소극행정 등 복무 자세에 대해서 병행 점검한다. 특히 ‘19년 청렴도 취약분야인 공사관리·감독 분야의 집중 감찰을 통해 부패행위 예방 및 청렴도 향상 발판 마련에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자체 제작한 ‘청사 내 선물반입을 일체 금지합니다.’,‘함양군 공무원은 어떠한 금전·선물·향응을 받지 않습니다.’내용의 홍보 배너, 현수막 등을 민원인 출입이 잦은 군청 현관 출입문 등 전 부서 출입문, 게시대 등에 설치하여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청탁금지법 위반행위를 예방하고, 청렴의식 고취에 힘쓸 계획이다.

 

서춘수 군수는 “이번 설 명절 감찰은 선제적 비리 차단 등 공직기강을 확립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청렴을 기본으로 하는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 설 명절 공직기강 확립 고강도 감찰 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데스크 칼럼] 군의장 3선,‘초유의 상황’을 맞이한 함양군의회 / 함양신문
[사설] 민선 7기, ‘서춘수 군정’ 2주년의 의미 / 함양신문
함양군 최문실 마천면장 취임 후 첫 기관단체 방문 / 함양신문
함양군볼링장 호황, 군민 건강증진과 세입증대 기여 / 함양신문
함양군의회, 제8대 후반기 원구성 / 함양신문
함양군 2020년 하반기 인사 단행 / 함양신문
[창간28주년 축사] 김병윤 재진주함양향우회장 / 함양신문
대봉산 짚라인 공사현장 근로자 추락사 발생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취임 2년...함양군 미래 100년을 그리다.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