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서부지방산림청, “산림재해 걱정없는 안전한 산림 만들기!”출발
- 서부산림청, ’20년 산림사업 무사고 • 숲가꾸기사업 발대식 개최 -
 
함양신문 기사입력  2020/01/13 [15:58]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부지방산림청(청장 황인욱)은 2020년 숲가꾸기사업의 활력을 불어넣고 산림재해 걱정없는 안전한 산림사업장을 만들기위해지난 10일 남원시 운봉읍에 소재한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전시관에서 국유림영림단과 담당공무원 등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사업 무사고 · 숲가꾸기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무재해 달성 결의문을 낭독하며 안전사업장 조성을 다짐하였으며, 임업기능인훈련원의 안전교육 전문강사의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부산림청은 올해 100억원이 넘는 예산으로 여의도 면적의 약 21배인 6천ha의 산림에 숲가꾸기사업을 추진하여 건강하고 가치 있는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국민들의 건강을 해치고 있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한 생활권 주변 공익림가꾸기 추진으로 국민건강 수호에도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황인욱 서부지방산림청장은“숲가꾸기사업은 숲을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산림재해에 안전한 산림을 만드는데 아주 중요하며, 스마트 임업을 실현하는 임산업의 혁신동력임을 강조하였다.

 

에에 국민의 건강을 지키며 좋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서부지방산림청, “산림재해 걱정없는 안전한 산림 만들기!”출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대권’ 기지개를 펴는 우리'동네' 국회의원 김태호 / 함양신문
(주)함양지리산고속 시내버스 빗길 사고 발생⋯ 6명 부상 / 함양신문
'김승은 날짐승과 길짐승을 통틀어 이르는 말' / 함양신문
[사설] ‘포스트 코로나’와 ‘함양의 내일’ / 함양신문
2020 문화놀이장날 상림에서 열린다. / 함양신문
함양군체육회 김창한 사무국장 임명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군부대 이전·21년 국비 확보 ‘구슬땀’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대봉캠핑랜드 가족힐링 여행지 인기 / 함양신문
[사설] 함양 단군성전 건립, 종교적 이해관계 넘어서야...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