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2019년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 마무리
총 82회 전 읍·면 순회 1,050대 수리·정비, 안전교육 등 병행 호응 얻어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2/02 [16:4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오지 마을 농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가 큰 호응 속에 11월 26일자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4월 9일 시작된 농기계 마을순회수리는 11월 26일까지 8개월간 모두 82회에 걸쳐 전 읍·면을 순회하며, 농기계 수리점 이용이 불편한 오지 마을을 중심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농기계 마을순회수리는 농업인이 가지고 나온 농기계를 수리하는 동시에 농기계의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조작 및 관리요령을 지도하였으며, 농기계 관리 미비 및 사용기술 미숙지등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교육도 병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순회수리 기간 동안 트랙터 등 대형농기계 25대, 경운기 373대, 관리기 72대, 동력분무기 128대, 예취기, 엔진톱등 452대등 총 1050대를 수리·정비 하였으며, 장시간 시간이 소요되거나 순회수리차량장비로 수리가 불가능한 부분은 농기계 사후관리업소를 방문하여 수리하도록 안내하였다.

 

이번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를 통해 농기계 수리점 방문이 어려운 마을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2020년 농기계 순회수리반은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교통여건 등이 불편한 오지가 많은 군의 특성상 농기계 순회수리는 반드시 필요한 시책 중 하나”라며 “올해 진행한 순회수리에 대한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사전 주민홍보부터 철저한 준비를 통해 많은 농업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함양군 농업기술센터 2019년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 마무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군의회 후반기 2년을 끌어갈 군의장선, 의장 재목감 풍성, 진풍경 / 함양신문
[권충현 출향인의 고향 그리기] 고향 함양과 함양인 / 함양신문
[전희식 출향 작가 전희식의 마음 챙기기] 한글 교실 / 함양신문
[박선호 백성의전쟁 황석산성대첩] 항소장을 접으며 / 함양신문
함양산삼엑스포 성공개최 위해 영호남 7개 시·군 한데 뭉쳤다! / 함양신문
함양군 농식품 미국LA 수출 선적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비상 대응 안전관리 모의 훈련 실시 / 함양신문
36년 된 “함양 돌북교 재가설공사” 준공 눈앞 / 함양신문
안의중 익명의 동문 모교에 발전기금 이천만원 전달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