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 마천초, 도시문화체험학습 실시 - 남원과 서울에서 드넓은 세상을 만나다!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2/02 [16:32]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는 지난 28일~29일 1,2학년 학생들은 전북 남원시 일원으로, 3~6학년 학생들은 서울특별시 일원으로 도시문화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동창회에서 지원한 발전기금과 인문소양 프로그램, SW 선도학교의 지원으로 평소 함양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경험해 보는 것에 중점을 가졌다.

 

남원으로 간 1~2학년 학생들은 남원 메가박스에서 겨울왕국2 영화를 보고 애슐리에서 샐러드바 체험 및 여러 가지 메뉴를 직접 살펴보고 가져와서 먹으면서 행복해했다. 이후 남원랜드에서 다양한 놀이기구 체험과 마켓 탐방활동을 통해 사전에 조사한 마트체험 희망구매목록에 따라 가정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해봄으로써 인문소양도 쌓고 다양한 도시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

 

1박 2일로 서울로 간 3~6학년 학생들은 첫날 SBS 본사를 방문하여 라디오 및 뉴스가 만들어지는 모습, 방송이 송출되는 과정을 견학하며 방송 콘텐츠를 경험하였고, 곧이어 대형 문구점을 방문하여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직접 고르고 사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는 홍대 근처의 소공연장에서 뮤지컬을 보며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전자상가가 있는 용산 핸즈온 캠퍼스에서 SW교육 체험을 하며 학교에서 접하지 못한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들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2학년 김○○학생은 “남원에서 재미있는 영화도 보고 점심도 맛있게 먹고 특히, 남원랜드에서 놀이기구를 신나게 타서 너무너무 재밌었다. 다음에 또 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연예인을 꿈꾸는 6학년 박○○학생은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를 정도로 신나고 재미있는 경험의 연속이었다. 특히 방송국과 뮤지컬 관람이 너무 재미있었고 연예인을 봤을 때는 너무 가슴이 떨렸다. 무엇보다도 친구들과 함께 해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시각과 체험, 좀 더 넓은 세상을 알아가고 스스로 성장하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마천초, 도시문화체험학습 실시 - 남원과 서울에서 드넓은 세상을 만나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신뢰와 청렴도 깎아 먹는 함양군의원들 백태 시리즈 5 / 함양신문
명문 함양고! 2020학년도 서울대 수시모집 2명 합격 / 함양신문
임금님께 진상하던 ‘함양곶감’ 초매식 갖고 본격 출하 / 함양신문
함양군-공무원노조 2019년 단체협약 체결 / 함양신문
엑스포 성공개최, 함양인 2천여명 '김장김치'로 뭉쳐 / 함양신문
김해 장난감 할인매장 대표 이윤권 / 함양신문
함양어린이드림센터 건립 관련 주민설명회 열려 / 함양신문
제58회 천령문화제 평가보고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염미영씨, 경상남도미술대전 문인화 부문 대상 수상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