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 입시이후 청소년 프로그램
고3 및 중3 등 3개교 360여명 대상 힐링 영화 인문학 특강‘영화로 만나는 자존감 여행’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1/22 [16:58]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윤호)는 대입수학능력시험을 치룬 고3 수험생 및 중3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험생들의 입시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의 시간을 위해 매년 다양한 입시이후 청소년 프로그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 11월 14일 수능이 끝난 후 11월 19일부터 11월 21일까지 함양고, 함양제일고, 함양여중 총 3개교를 직접 찾아가 360여명의 고3 및 중3 수험생들에게 ‘영화로 만나는 자존감 여행’이라는 주제로 한국청소년센터 대표이며 ‘영화가 나에게 하는 질문들’의 저자인 원은정 강사를 초청하여 <힐링 영화 인문학 특강>을 펼쳤다.

 

이번 강연은 다양한 영화의 장면을 통해 자존감의 진짜 의미를 생각해보고, 자신은 스스로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기 존중감을 회복하고, 자기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입시이후 유해환경에 노출 될 우려가 있는 심신이 지친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위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게 함으로써, 바람직한 진로 모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라며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항상 청소년들에게 열려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수험생들이 입시이후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떨쳐버리고 보다 더 현명한 결정으로 희망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앞으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해 시행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9 입시이후 청소년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명문 함양고! 2020학년도 서울대 수시모집 2명 합격 / 함양신문
[사설] 신뢰와 청렴도 깎아 먹는 함양군의원들 백태 시리즈 5 / 함양신문
[사설] 함양군, 금년도 청념도 평가, ‘가파른 상승세’ / 함양신문
함양군-공무원노조 2019년 단체협약 체결 / 함양신문
[특별기고] 민선 체육회장 선거 이래야 한다 / 함양신문
임금님께 진상하던 ‘함양곶감’ 초매식 갖고 본격 출하 / 함양신문
변강쇠·옹녀 스토리 품은 ‘연리지 군락지’ 발견 화제 / 함양신문
함양 거평 창조적마을만들기사업 건강으뜸사랑방 준공식 / 함양신문
제58회 천령문화제 평가보고회 개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