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학교·교육
책과 함께 하는 Happy Halloween!
병곡초, 다양한 책놀이 활동을 통한 할로윈 주간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1/06 [13:36]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병곡초등학교(교장 이정희) 전교생은 지난 10월28일(월)부터 11월4일(월)까지 일주일간 학교폭력예방활동의 일환으로 ‘책과 함께하는 Happy Halloween’라는 주제로 친구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영어권 문화제인 할로윈(10.31)을 맞이하여 할로윈과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다문화적인 요소에 대한 관심과 소양을 기르며 학생들간 긍정적 관계를 형성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해피 할로윈 주간동안 각 반 활동과 더불어 점심시간에 전교생이 한자리에 모여 도서실 꾸미기로 풍선을 불어 천장에 붙이고, 여러 가지 할로윈 물품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도서실을 꾸미는 과정을 통해 친구들간에 서로 돕고 도움을 받는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책읽어 주세요’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화요일 아침자습 시간에는 선배가 후배에게 할로윈 관련 그림책을 읽어주고, 목요일 아침자습시간에는 선생님이 할로윈이야기를 학생들에게 들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할로윈 당일(10.31)에는 학생들이 할로윈 분장을 하고서 학교 구석구석을 다니며 장기자랑을 하며 끼를 발휘하면서 ‘trick or treat’을 외치며 사탕을 얻으러 다녔다. 또한 5-6학년은 실과교과와 연계하여 할로윈 분위기가 나는 으스스한 간식을 만들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작년에 이어 실시된 이 할로윈 행사에 참여한 5학년 배○○ 학생은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 행사가 이어지길 바란다.” 며 “많은 친구들이 책과 함께 이루어지는 이 활동을 통해 책과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또한 친구들과의 관계도 긍정적으로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병곡 초등학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오늘도 책읽어주세요’ 학교도서관 활용프로그램 중점 지원 학교로 선정되어 선후배간 책 읽어주기,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들이 학년군별 수준을 나누어 책읽어 주기, 병곡 영화관 등 다양하고 신나는 독서체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경상남도교육청 일괄선정 정책공모사업 선정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로서 폭력없는 안전한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병곡초, 다양한 책놀이 활동을 통한 할로윈 주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수영동호인 함양수영체육의 저력을 알리다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터키 여행, 함양군의원 비리백태’ 시리즈 1, 보도 후 함양군의원들 반응, “내년도 예산심의 제대로 되겠나? 원칙대로 하겠다” / 함양신문
[사설] 신뢰와 청렴도 깎아 먹는 함양군의원들 백태 시리즈 2 / 함양신문
[사설] - 신뢰와 청렴도 깎아 먹는 함양군의원들 비리백태 시리즈 1 - / 함양신문
함양 안의실버체조단 노년부 3연패 위업 달성 / 함양신문
함양군의원들 5박7일 ‘터키 여행’ 떠나 / 함양신문
김해 장난감 할인매장 대표 이윤권 / 함양신문
함양군 산불없는 함양만들기 발대식 개최 / 함양신문
함양산삼엑스포조직위, 청정임산물대전 홍보관 운영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