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기고 > 청암 정일상
[청암 정일상] 가치있는 사람
청암 정일상 시인.수필가 본지 논설위원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1/04 [10:46]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첨암 정일상  본지논설위원   함양신문

우리는 일을 하면서 삶의 보람과 즐거움을 느낀다. 일을 하면 사람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고, 꿈을 실현할 수 있으며, 나아가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도 공헌할 수 있다. 가치(價値) 있는 사람이란 어떤 사람일까 하고 궁금해진다. 가치는 사물이 지니고 있는 값이나 쓸모를 말하며, 값이나 쓸모를 지닌 사람을 가치 있는 사람이라 할 것이다.

 

 특히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면 소득을 얻을 수 있고, 이러한 소득으로 나와 가족은 여유롭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기 일과 직업을 소중히 여기고, 긍지를 갖고 생활한다면 행복하고 가치 있는 삶을 살 수 있다. 아인슈타인은 “성공하는 사람이 되려고 애쓰지 말고, 가치 있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라”라고 말했다.

 

 다른 사람에게 가치 있는 사람이 될 때, 우리는 그들을 도울 수 있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의 삶에 가치를 더해줄 때, 그들도 우리에게 끌릴 것은 불문가지일 것이다. 자기를 돕는 사람을 무시할 사람은 없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도울 때, 그들도 우리를 사랑할 것이며,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려고 할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이 결코 끌리지 않는 사람들을 본능적으로 구별해 낸다. 매사 부정적이고 비판적인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가뜩이나 버거운 인생살이에, 그런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어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우리는 우리를 믿어주고, 격려하는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한다. 이렇게 가치 있는 사람이 되려면 돈을 버는 것도 필수적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암 정일상] 가치있는 사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함양 안의실버체조단 노년부 3연패 위업 달성 / 함양신문
[사설] - 신뢰와 청렴도 깎아 먹는 함양군의원들 비리백태 시리즈 1 - / 함양신문
함양군의원들 5박7일 ‘터키 여행’ 떠나 / 함양신문
[전희식] ‘밝은누리’를 찾아가다 / 함양신문
2020함양산삼엑스포 조수미 홍보대사 함양에 아름다운 선물 / 함양신문
함양군체육회 금년 가을 성적 충성 / 함양신문
함양 향우들 고향의 가을을 가슴에 담고 돌아가 / 함양신문
서춘수 군수 수능 대박 기원 시험장서 격려 / 함양신문
노란 은행나무 아래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