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유림초, 학교공간을 스스로 디자인하다.
-건축사와 함께하는 2019. 학교공간 혁신 재구조화 강연회 실시-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0/16 [16:5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림초등학교(교장 정영선)는 경남교육청에서 추진하는 “2019. 학생과 함께 만드는 학교공간재구조화 프로젝트 수업”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2019. 학교공간재구조화 프로젝트 수업과 관련하여 전문가(건축사)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실시하였다.

 

‘학교공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송동훈 건축학박사를 모시고 실시한 강연회는 본교 전교생 및 교직원, 함양 관내 교육장님을 비롯하여 많은 교직원들이 참석하였다.

 

본 강연회는 현재 및 미래의 삶 또는 삶의 터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학생들이 지내는 학교 공간을 비롯하여 다양한 공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특히 학생들에게 건축가로서의 꿈을 알아보고 학교 공간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사에게는 학생들이 학교 공간을 어떻게 이용하고 기억하고 그리는지 함께하는 방법들을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본교는 본 강연회를 비롯하여 학교공간재구조화 수업을 위해 2학기에 학년별로 재구성하여 주제중심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꿈-나비(Navi) 공간사진 공모전과 인사이트 투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교생,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학교공간을 바꾸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본교 6학년 조한찬 학생은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건축사를 직접 만나게 되어 즐거웠고 학교의 주인공은 나라는 것을 알게 되어 앞으로 적극적으로 학교공간재구조화를 위해 주변에서부터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유림초, 학교공간을 스스로 디자인하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함양군 2020년 하반기 인사 단행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재창원함양군향우회 골프서클 함양향우골프회, “제1회 2020년 정기총회 겸 회장 원정배 대회 성황” / 함양신문
함양군, 인사발령에 따른 5개 읍면장 취임식 개최 / 함양신문
‘제21회 옹녀제 개최’ / 함양신문
신협중앙회, 함양군 육상연맹 후원금 2,000만원 전달 / 함양신문
함양군볼링장 호황, 군민 건강증진과 세입증대 기여 / 함양신문
함양군 최문실 마천면장 취임 후 첫 기관단체 방문 / 함양신문
함양군 ‘민선7기 2주년’ 맞아 정례조회 열고 힘찬 출발 다짐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