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서부지방산림청, 「칡덩굴을 부탁해」 공감프로젝트 성공적 마무리
- 효율적 칡덩굴 제거 및 산물 처리 다양화에 앞장서다 -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0/08 [17:30]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부지방산림청(청장 황인욱)은 ‘산림정책 중 하나인 숲은 내 삶, 숲이 국민에게 다가갑니다’를 슬로건으로 삼아 여름철 도로변 및 산림경관 훼손의 주범인 칡덩굴의 효율적인 제거 및 산물 처리 다양화를 위해 8∼9월에걸쳐 추진한 「칡덩굴을 부탁해」공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서부지방산림청에서는 매년 1,000ha가 넘는 지역의 덩굴류를 제거하고 있으며, 제거된 산물을 산업용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직원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칡덩굴 제거 및 산물 처리를 위한 다양한 제안을 받기 위해「칡덩굴을 부탁해」공감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공감 프로젝트에는 산림사업현장, 삼림보호에 적용 및 산림문화에 활용할 수 있는 총 7건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었으며, 각 제안서 발표자의 열띤 경연으로 심사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심사위원들의 서류심사와 제안서발표 심사를 거처 최우수 1건, 우수 2건을선정하였다.

 

서부지방산림청(청장 황인욱)은 “이번 기회로 덩굴류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상기시키고 직원들의 참신하고 독특한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고 말하며, “앞으로도 창의적 생각을 가지고 산림행정을 이끌어가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부지방산림청, 「칡덩굴을 부탁해」 공감프로젝트 성공적 마무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2020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김승은 날짐승과 길짐승을 통틀어 이르는 말' / 함양신문
함양군 인구 감소율 낮은 이유 있었네!!!! / 함양신문
[사설] 함양의 미래 초·중학생 뉴질랜드로 향한 까닭은... / 함양신문
함양군 농뚜레일 기차여행 주말 힐링 선물한다 / 함양신문
한국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 연시총회·돼지저금통 분양 / 함양신문
함양군 청렴도 향상, 건설공사 관계자 소통·공감 간담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교육청-병원 간 ‘유지경성’ 업무협약 / 함양신문
“함양산청축협 제 40기 정기 총회 개최” / 함양신문
제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출마선언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