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제2회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 개막, “내가 지킨 안전! 모두 행복한 경남!”
- 10월 1일~3일 창원컨벤션센터, 5개 체험관(27개 체험부스) 운영,- 풍수해 및 지진 대피, 선박 탈출 체험 등 체험위주로 다채롭게 구성, 개막식 10월 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안전 관련 유관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0/07 [09:59]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3층 제1전시장)에서 ‘제2회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운영시간은 박람회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경상남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민 스스로가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내가 지킨 안전! 모두 행복한 경남!>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안전관련 25개 기관․기업․단체 등이 참여해 생활안전, 소방안전, 해상안전, 재난안전, 교통안전의 5대 안전을 테마로 한 5개 체험관 27개 부스를 운영하고, 안전제품 전시부스도 8개 운영됐다.

 

‘생활안전관’에서는 항공기 안전체험, 가스안전체험, 승강기 안전체험, 미세먼지 안전 VR(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고, ‘소방안전관’에서는 안전체험버스에 탑승해 소화기 안전체험, 화재 대피 미끄럼틀 체험 등이 가능했다.

 

‘해상안전관’에서는 실제 모형의 선박에 탑승해 선박사고 탈출체험이 가능 했으며, ‘재난안전관’에서는 심폐소생술 교육 및 체험, 자동제세동기(심장충격기) 체험, 지진대피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교통안전관’에서는 경제적 운전 체험, 교통사고 대처능력 향상 체험,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체험 등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안전 전시부스’에서는 구조용 및 수색용 드론, 무선통신장비, 재난대피용 돔하우스 등이 전시됐다.

 

아울러 도민들의 안전의식 역량 제고를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안전 골든벨(○·×퀴즈), 안전시설모형 만들기, 안전마술쇼 등의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됐다. 이벤트로 5대 안전관별로 1개 이상의 체험부스를 경험한 도민에게는 명예 안전요원 인증서가 수여되고 배지도 증정됐다.

 

개막식은 지난 1일 오후 2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개막식에는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도의원, 교육청, 경찰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도로교통공단 등 안전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를 비롯해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경남녹색어머니연합회, 자원봉사협회, 안전보안관 등 안전 관련 민간단체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사)경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주관해 남녀 어린인, 기업인, 공공기관 등 각계각층의 도민들의 안전관리헌장을 낭독하고, 안전 다짐 퍼포먼스(안전구호 외침)를 하는 등 자율적 안전의지를 다졌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김경수 도지사는 “경남 도정의 최우선 가치는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다. 경남도정뿐만 아니라 여기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함께해나가야 한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특히 “평소 몸이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내년 연말에는 경남에도 상시 안전체험이 가능한 안전체험관이 만들어진다”면서 “안전에 있어서 만큼은 어느 시도보다 안전한 경남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2회 경상남도 안전체험박람회’ 개막, “내가 지킨 안전! 모두 행복한 경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손상길씨, 지리산 천왕봉 500회 등반 / 함양신문
함양군산림조합, 불의의 사고 당한 함양군 직원 위해 성금 전달 / 함양신문
신축미니 투룸 임대 / 함양신문
백두대간 백전 오미자 축제 초읽기... / 함양신문
[사설] 함양군 청렴도 꼬삐 더 죄야 / 함양신문
2016년도 교무행정지원인력 직무연수 실시 / 함양신문
함양군 서하면 주민자치프로그램 개강 / 함양신문
복돼지에 가득 담은 이웃 사랑의 마음 / 함양신문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새해 첫 간담회 복지논의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