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안의면 태풍 현장서 인명 구조한 용감한 집배원
안의우체국 집배원 송종영씨 3일 태풍으로 불어난 하천에 고립된 주민 극적 구조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0/04 [17:0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 안의면의 집배원이 태풍으로 불어난 하천에 고립된 주민을 구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3일 오전 10시 50분경 제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급격히 불어난 안의면 교북리 하천에 떠내려가다 고립된 주민 김모(64)씨를 지나가던 안의우체국 집배원 송종영(59)이 발견하여 즉시 119에 신고했다.

 

송종영 집배원은 여기에 거치지 않고 차량에 소지하고 있던 밧줄로 구급대가 올 때까지 응급 구조활동을 펼쳐 소중한 인명을 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송종영 씨는 “위험에 빠진 구조자를 목격하는 순간 구해야 한다는 생각만 들었다”며 “큰 인명사고로 이어지지 않아 정말 다행이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이지현 안의면장은 “타인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인명구조를 위해 희생정신을 발휘한 송종영 씨의 선행을 널리 알려 또 다른 의인이 나타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군 안의면 태풍 현장서 인명 구조한 용감한 집배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손상길씨, 지리산 천왕봉 500회 등반 / 함양신문
함양군산림조합, 불의의 사고 당한 함양군 직원 위해 성금 전달 / 함양신문
신축미니 투룸 임대 / 함양신문
백두대간 백전 오미자 축제 초읽기... / 함양신문
함양군 서하면 주민자치프로그램 개강 / 함양신문
[사설] 함양군 청렴도 꼬삐 더 죄야 / 함양신문
2016년도 교무행정지원인력 직무연수 실시 / 함양신문
복돼지에 가득 담은 이웃 사랑의 마음 / 함양신문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새해 첫 간담회 복지논의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