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행정
강석진 의원, 품질인증 강화 관련,「관상어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대표 발의 !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0/04 [10:1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석진 의원(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군)은 지난 2일, 관상어산업을 육성시키고 인증사업자의 우수사업자인증을 강화하는 내용의「관상어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강석진 의원이 발의한 개정법은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우수사업자인증이 취소된 경우 1년이 경과된 후에 품질인증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신청 자격요건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현행 법률에 따라 건강하고 품질이 뛰어난 관상어를 양식·생산하는 관상어 양식업자를 우수사업자로 인증하고, 인증사업자에 대하여 재정적·기술적 지원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인증사업자가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인증이 취소되더라도 바로 재신청을 할 수 있어 인증제도가 유명무실하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강석진 의원은 “법 개정을 통해 관상어 양식·생산의 우수사업자 인증제도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여 관상어산업 우수사업자인증 제도에 대한 신뢰를 제고하고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인증이 취소되었음에도 바로 재인증을 받는 불합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 함양신문

 

 

 

 

이정순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석진 의원, 품질인증 강화 관련,「관상어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손상길씨, 지리산 천왕봉 500회 등반 / 함양신문
함양군산림조합, 불의의 사고 당한 함양군 직원 위해 성금 전달 / 함양신문
신축미니 투룸 임대 / 함양신문
백두대간 백전 오미자 축제 초읽기... / 함양신문
[사설] 함양군 청렴도 꼬삐 더 죄야 / 함양신문
2016년도 교무행정지원인력 직무연수 실시 / 함양신문
함양군 서하면 주민자치프로그램 개강 / 함양신문
복돼지에 가득 담은 이웃 사랑의 마음 / 함양신문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새해 첫 간담회 복지논의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