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학교·교육
- 서하초 2학기 경남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체험학습 실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안전한 생활로 만들어요!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10/02 [15:43]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1일 교육공동체와 더불어 삶을 가꾸는 행복한 교육을 실천하는 아름지기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는 안전생활 실천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가꾸는 전인적 인성 형성을 위해 경남 학생안전체험교육원으로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경남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은 교육청 단위 전국 최초 직속 교육기관으로 지난 9월 말 개관하였는데, 실제 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체험을 통한 안전생활의 내용과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안전교육의 메카라 할 수 있다.

 

학생들은 재난안전교육관을 중심으로 지진안전, 항공안전, 풍수해안전, 선박안전 등의 영역별 사고 상황을 대비한 안전수칙과 대처요령을 익히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교육활동을 통해 익힌 재난대비 행동요령과 응급상황 대비 및 대피요령을 실제 상황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6학년 이성민 학생은 ‘실제 생활 속에서 이용하는 시설이나 기구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학교에서 배운 행동요령과 대피 방법을 직접 체험해서 실감 났고, 앞으로도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며 안전생활 실천 의지와 포부를 전했다.

 

서하초등학교는 평소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안전의식의 내면화와 생활화를 위해 전 교직원이 협력하여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근거한 영역별, 상황별 대처요령을 익히고, 생활 밀착형 실생활 중심의 대비 및 대피요령, 응급상황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 함양신문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 서하초 2학기 경남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체험학습 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군의회 후반기 2년을 끌어갈 군의장선, 의장 재목감 풍성, 진풍경 / 함양신문
[권충현 출향인의 고향 그리기] 고향 함양과 함양인 / 함양신문
[전희식 출향 작가 전희식의 마음 챙기기] 한글 교실 / 함양신문
[박선호 백성의전쟁 황석산성대첩] 항소장을 접으며 / 함양신문
함양산삼엑스포 성공개최 위해 영호남 7개 시·군 한데 뭉쳤다! / 함양신문
함양군 농식품 미국LA 수출 선적 / 함양신문
안의중 익명의 동문 모교에 발전기금 이천만원 전달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비상 대응 안전관리 모의 훈련 실시 / 함양신문
36년 된 “함양 돌북교 재가설공사” 준공 눈앞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