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수동농협 양파 기계육묘 시연회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09/06 [17:30]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동농협(조합장 임종식)은 지난 4일 오전 11시 농산물 산지유통센터에서 양파재배농가 및 관련기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파 기계육묘 시연회를 가졌다.

 

육묘 자동 파종시스템 기계설치 비용은 43,560천원이 소요되었으며, 이 중 함양군 보조금이 20,000천원과 농협중앙회 지자체 협력사업비로 10,000천원의 지원을 받아 설치 할 수 있었다.

 

양파 기계파종 작업을 하게 되면 노지재배에 비하여 종자량을 약 30%정도 절감할 수 있으며, 육묘기간도 5~7일정도 단축 할 수 있으며, 파종 노력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추대나 분구를 줄일 수 있어 1석 4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냉해와 병해 피해에 강하고 양파구도 크고 균일해 품질을 높일수 있고 생산량을 증대 시킬 수 있다.

 

수동농협 임종식조합장은 “이번에 설치한 신형 자동파종 시스템은 파종율을 높여 기존의 단점들을 많이 보완하였으며, 앞으로도 품질 좋은 양파를 수확하여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수동농협은 양파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들을 위해 2019년도 계약재배 참여농가를 대상으로 선급금을 특별 지원하는 방안을 의결하여 지원 할 계획이다.

▲     © 함양신문
▲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동농협 양파 기계육묘 시연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제74주년 광복절'계기 독립유공자 178명 포상 / 함양신문
함양 지역가수 김효선 노래 한 곡으로 유튜버 조회수 30만돌파로 화제 !!! / 함양신문
달빛내륙철도(대구-광주)이제 ‘국회’ 도마위에 올라 / 함양신문
[사설]청렴도 회복을 위하여 강도 높은 감사(監査)를 하고도 / 함양신문
글로벌 함양산삼축제 대박! 36만명 참여 불로장생 기운 만끽 / 함양신문
함양그린 연료전지 발전소 인허가 신청 취하 / 함양신문
이상인 안의농협 조합장 집행유예 선고 / 함양신문
함양출신 정해상 국제심판 인기 급상승 / 정상목
함양산삼축제 농·특산물판매장 인기몰이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