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읍, 한마음노모당 급식도우미사업 실시
한마음노모당 급식도우미사업 실시로 어르신들 점심 걱정 뚝!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08/09 [15:58]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 함양읍은 9일부터 한마음노모당에 급식도우미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민선7기 서춘수 군수의 공약사업 중 하나인 ·노모당 급식도우미사업은 고령 어르신들의 급식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고 쾌적한 환경과 위생적인 급식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함양읍은 기존 13개소에서 이번에 1개소가 추가되어 14개소로 운영한다.

급식도우미사업은 급식도우미가 식사준비에서부터 배식, 정리 등 급식 관련활동을 도맡아 어르신들의 급식수준이 향상되고, 식사준비 등 어려움이 해소되어 경로당 이용도 활성화와 함께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를 거두며 어르신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권충호 함양읍장은 취임 후 급식도우미가 배치된 경·노모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식사를 함께하며 사업에 대한 어르신들의 현장 반응과 의견 등을 청취하고 있다.

어르신들은 우리 도우미 너무 잘해 계속 하면 좋겠어라며 자식도 맨날 이리 따신 밥 못 해줘 요즘은 경로당 나오면 편해라며 급식도우미 사업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권충호 함양읍장은 고령화와 홀로어르신이 증가하는 농촌실정에 맞는 노인복지사업이라며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것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감사하다. 많은 경로당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양읍은 이장회의를 비롯해 마을 및 경·노모당을 수시로 방문해 경·노모당 급식도우미사업에 대한 확대 홍보 뿐만 아니라, 주요시책과 주요성과 홍보하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의 건강과 폭염에 따른 냉방기 점검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읍, 한마음노모당 급식도우미사업 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김태호 전 국무총리서리 / 함양신문
‘양심’까지 버린 ‘축산 폐수’ 휴천 목현 ‘산두 마을’ 동네 전체가 ‘떠들석’ 군 행정, 강력조치 예고 / 함양신문
제40회 함양중학교 총동창회 및 기별체육대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출신 정해상 국제심판 인기 급상승 / 정상목
‘광복 74주년 기념 일본 아베 정권 규탄 함양군민대회’ / 함양신문
함양산삼축제 D-24 / 함양신문
경남, 농업보조금 부정수급 근절대책 토론회 개최 / 함양신문
제58회 함양 천령문화제 임시총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군 농식품 베트남에서 인기몰이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