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함양군, 사과 하계 과원관리 교육
기온 상승 피해 방지 농업인 대상 우병용 컨설턴트 초빙 일소피해 예방 등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08/09 [14:04]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은 최근 기온상승으로 인한 사과 피해 방지를 위하여 농업인을 대상으로 8일 우병용 컨설턴트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함양군에서 주 소득 작목인 사과는 현재 878ha가 재배되고 있으며 주 품종은 후지와 홍로이다. 추석에 주로 출하되는 홍로는 최근 매년 여름철 고온으로 인하여 일소피해를 많이 받는데 이에 함양군은 피해 예방을 통한 안정적인 사과 생산으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다.

우병용 컨설턴트는 생육기 고온과 가뭄현상, 착색기에 강우 및 일조부족으로 엽소 및 일소피해, 착색불량, 탄저병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러한 피해는 수세안정화와 재배환경 개선으로 많이 감소할 수 있고, 특히 폭염이 지속될 때 반사필름 설치시기를 늦추거나 생략하고 온도가 31이상 일 때 미세살수 장치를 이용하여 잎과 과실에 물을 뿌리면 잎과 과실의 온도상승을 억제 할 수 있다고 하였다.

군 관계자는 고온기 피해방지를 위해 멀칭이나, 관수, 잎따기 방법 등 현장 지도를 강화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군, 사과 하계 과원관리 교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김태호 전 국무총리서리 / 함양신문
‘양심’까지 버린 ‘축산 폐수’ 휴천 목현 ‘산두 마을’ 동네 전체가 ‘떠들석’ 군 행정, 강력조치 예고 / 함양신문
함양드론클럽(협회) 창립, 드론이 세상을 바꾸다 / 함양신문
추석용 함양산 사과 수확해요 / 함양신문
함양출신 정해상 국제심판 인기 급상승 / 정상목
함양군, 바다는 없지만 농월정 계곡에 “등대” 가 있다 ! / 함양신문
백전면 재궁마을 우물정비사업 준공식 개최 / 함양신문
청렴한 함양 아름답게 만들어주세요! / 함양신문
함양경찰서, 2분기 베스트 여청수사팀 선정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