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빛나는 오늘을 기억하자’
함양군치매안심센터 8일 창원마을서 사진촬영 행사, 소중하고 빛나는 존재 인식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08/09 [14:00]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8일 치매안심마을인 마천면 창원마을에서 빛나는 오늘을 기억하자사진촬영행사를 무료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된 마천면 창원마을은 지난 227일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318일 발대식을 가졌으며 이후 마을주민 전수조사 및 치매인식도조사를 실시하고 치매예방교실, 인지강화교실 등을 운영하였다.

지난 413일에는 주민들의 지역사회 참여행사로 한마음 치매극복걷기행사에 참여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냈었다.

이번 사진촬영 행사도 주민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날 하루 나 자신이 얼마나 소중하고 빛나는 존재인지 인식시켜주기 위해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촬영 전 치매예방체조를 시작으로, 치매인식에 대한 교육에 이어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이 직접 어르신들께 메이크업을 제공하고, 예쁜 소품들을 이용해 사진을 촬영하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촬영된 사진은 예쁜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 할머니는 이렇게 더운 여름날, 우리에게 화사한 봄을 선물해주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치매안심마을 어르신들이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한번 되돌아보고 오늘을 기억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사진촬영 행사를 통해 치매가 있어도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60세 이상 주민들에게 치매조기검진, 치매치료비지원, 치매어르신 기저귀 지원, 치매예방관리 캠페인 등 다양한 치매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 예방 및 치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문의는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055-960-5355)로 하면 된다.

▲     © 함양신문

 

▲     © 함양신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빛나는 오늘을 기억하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김태호 전 국무총리서리 / 함양신문
‘양심’까지 버린 ‘축산 폐수’ 휴천 목현 ‘산두 마을’ 동네 전체가 ‘떠들석’ 군 행정, 강력조치 예고 / 함양신문
함양드론클럽(협회) 창립, 드론이 세상을 바꾸다 / 함양신문
추석용 함양산 사과 수확해요 / 함양신문
함양출신 정해상 국제심판 인기 급상승 / 정상목
함양군, 바다는 없지만 농월정 계곡에 “등대” 가 있다 ! / 함양신문
백전면 재궁마을 우물정비사업 준공식 개최 / 함양신문
청렴한 함양 아름답게 만들어주세요! / 함양신문
함양경찰서, 2분기 베스트 여청수사팀 선정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