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올해 농업기계대학, 전문 인력 집중 육성
농업인 36명 참석, 농업기계 전문 과정, 국가자격증과 면허증 취득 교육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05/13 [09:4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도내 농업 발전과 농촌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농업기계대학과정을 실시하여 농업기계 전문 기술인력을 육성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21일 개강식을 갖고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114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교육 과정은 농기계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하게 되는데, 농업동력학, 농업기계학, 건설기계학과 관련 법규, 유압공학 등 이론교육과 실습포장에서 실제 조종과 정비를 해 볼 수 있어 국가기술자격과 소형 건설기계 면허 취득이 가능하도록 교과목을 편성했다.

특히 정밀농업 실현을 위한 스마트 팜 기초 이해, 밭작물 농업기계와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승윤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교육담당은 최근 농업환경이 농기계에 의존해야 하는 현실에서 농업기계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목을 편성했으며, 원활한 영농활동을 돕고 안전사고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계대학과정은 지난 2015년에 처음 개설돼 지난해까지 총 158명이 수료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올해 농업기계대학, 전문 인력 집중 육성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일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사설] 군의회 후반기 2년을 끌어갈 군의장선, 의장 재목감 풍성, 진풍경 / 함양신문
[권충현 출향인의 고향 그리기] 고향 함양과 함양인 / 함양신문
[전희식 출향 작가 전희식의 마음 챙기기] 한글 교실 / 함양신문
[박선호 백성의전쟁 황석산성대첩] 항소장을 접으며 / 함양신문
함양산삼엑스포 성공개최 위해 영호남 7개 시·군 한데 뭉쳤다! / 함양신문
함양군 농식품 미국LA 수출 선적 / 함양신문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비상 대응 안전관리 모의 훈련 실시 / 함양신문
36년 된 “함양 돌북교 재가설공사” 준공 눈앞 / 함양신문
안의중 익명의 동문 모교에 발전기금 이천만원 전달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