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올해 농업기계대학, 전문 인력 집중 육성
농업인 36명 참석, 농업기계 전문 과정, 국가자격증과 면허증 취득 교육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9/05/13 [09:47]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은 도내 농업 발전과 농촌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농업기계대학과정을 실시하여 농업기계 전문 기술인력을 육성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21일 개강식을 갖고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114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교육 과정은 농기계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하게 되는데, 농업동력학, 농업기계학, 건설기계학과 관련 법규, 유압공학 등 이론교육과 실습포장에서 실제 조종과 정비를 해 볼 수 있어 국가기술자격과 소형 건설기계 면허 취득이 가능하도록 교과목을 편성했다.

특히 정밀농업 실현을 위한 스마트 팜 기초 이해, 밭작물 농업기계와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승윤 경남농업기술원 농업기계교육담당은 최근 농업환경이 농기계에 의존해야 하는 현실에서 농업기계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목을 편성했으며, 원활한 영농활동을 돕고 안전사고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계대학과정은 지난 2015년에 처음 개설돼 지난해까지 총 158명이 수료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농업기계대학, 전문 인력 집중 육성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클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김태호 전 국무총리서리 / 함양신문
‘양심’까지 버린 ‘축산 폐수’ 휴천 목현 ‘산두 마을’ 동네 전체가 ‘떠들석’ 군 행정, 강력조치 예고 / 함양신문
함양드론클럽(협회) 창립, 드론이 세상을 바꾸다 / 함양신문
추석용 함양산 사과 수확해요 / 함양신문
함양출신 정해상 국제심판 인기 급상승 / 정상목
함양군, 바다는 없지만 농월정 계곡에 “등대” 가 있다 ! / 함양신문
백전면 재궁마을 우물정비사업 준공식 개최 / 함양신문
청렴한 함양 아름답게 만들어주세요! / 함양신문
함양경찰서, 2분기 베스트 여청수사팀 선정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