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
2018. 6. 21.(목) 일일동향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06/21 [09:31]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2018. 6. 21.(목) 함양군 일일동향

 

《 함양읍 》
1. 상림회 월례회
함양군 기관·단체장 모임인 상림회가 21일 오후 6시 30분경 식당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상림회원 38명이 참석할 이날 정례회에서는 각 기관·단체의 주요 현안 및 협조사항, 함양군 발전 방향에 대한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 공유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군에서는 인구늘리기(내고장 주소갖기) 협조, 함양군민상 접수, 아동수당 지원사업 등에 대한 각 기관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원활한 시책 추진을 위하여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 휴천면 》
1. 송전마을 찾아가는 영화 상영회
휴천면 송전마을(이장 이백화)에서는 21일 오후 8시경, 송전산촌생태마을에서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님아, 그강을 건너지 마오’를 상영할 계획이다.
휴천면에서는 많은 주민이 영화를 관람하도록 영화상영 안내방송을 실시하였으며, 출장시 마을회관, 버스정류소 등에 영화상영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상영회는 지리적 여건상 문화생활을 즐기는데 어려움이 있는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유림면 》
1. 아동수당 신청 홍보
유림면에서는 20일 만 6세 미만 아동의 보호자에게 지급하는 아동수당을 금일부터 접수함에 따라 이장회보 및 마을원격방송, 전화 등으로 신청토록 지속 홍보하고 있다.
신청된 아동수당은 소득인정액 등 조사를 거쳐 지급대상자로 확정되는 경우에는 오는 9월 20일 부터 월 10만원 이하를 지급하게 되며, 아동수당은 아이들에게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과 복지 증진을 위해 금년도 처음 도입하는 제도이다.

2. 제15회 함양군 게이트볼협회장배 노인게이트볼 대회 참석
유림면게이트볼(회장 도**)에서는 21일 오전 10시경 함양군 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함양군 게이트볼협회장배 노인게이트볼 대회에 회원 12여명이 참석, 그동안 닦은 기량발휘는 물론 회원들 간의 친목도모와 결속을 다질 계획으로,
이에 면장은 행사장을 방문하여 게이트볼 동호인들을 격려하고, 여가생활로 건강증진도모는 물론 동호회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라며 여름철 무더위 건강을 유의하여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 수동면 》
1. 제15회 함양군 게이트볼협회장배 대회 참석
수동게이트볼회(회장 박태영)에서는 21일 오전 10시경 함양읍 소재 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하는 제15회 함양군 게이트볼협회장배 대회에 2팀(선수 14명) 및 게이트볼 회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면장은 행사장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마음껏 발휘하며 회원 상호간 친목도모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당부할 계획이다.
한편, 게이트볼은 단조로움 탈피하고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경기규칙으로 어르신들의 체력증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생활체육으로 각광받고 있다.

《 안의면 》
1. 안의농협 실버카 지원
안의농협(조합장 이상인)에서는 지난 20일 오전 11시경 안의농협사무실에서 노인성질환으로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과 독거노인 분들을 위하여 실버카 12대(안의면7, 서하면2, 서상면3)를 안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안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내현, 서동진)에서는 기탁 받은 실버카를 보행이 불편하지만 생활형편이 어려워 구입하지 못하고 있던 관내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면서 조합원들의 정성어린 마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서하면 》
1. 서하면 기관‧단체장 회의
서하면 기관‧단체장협의회(회장 서하면장)에서는 21일 오전 11시 30분경 관내식당에서 2분기 기관‧단체장 회의를 개최할 계획으로,
관내 기관‧단체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이번 회의에서는 군‧면정의 홍보사항과 각 기관‧단체의 협조사항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면장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각 기관‧단체에서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곧 시작하는 민선 7기 군정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력을 당부할 것이다.

《 서상면 》
1. 안의농협 서상지점 보행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실버카 기증 
안의농협 서상지점(지점장 김경숙)에서는 지난 20일 오전 10시경 안의농협서상지점사무실에서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하여 실버카 3대를 서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증했다.
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제, 박상희)에서는 그동안 형편이 어려워 실버카를 구입하지 못했던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으며, 어르신들은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 백전면 》
1. 함양군 게이트볼협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참가
백전면 노인게이트볼동호회(회장 정학상)에서는 21일 오전 10시경 생활체육공원 게이트볼장에서 함양군 게이트볼협회장기 게이트볼 대회에 선수 14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에 총무담당과 문화체육회장은 게이트볼대회에 참석하여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과 응원단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노인들이 게이트볼을 통하여 활력 넘치는 노년생활을 영위하도록 당부드릴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