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
2018. 6. 15.(금) 일일동향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06/15 [10:30]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2018. 6. 15.(금) 함양군 일일동향

 

《 함양읍 》
1. 함양읍주민자치위원회 6월 정례회
함양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경택)에서는 15일 오후 5시경 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자치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정례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이날 정례회는 선거기간 중 휴회했던 회의를 개최하여 상림토요무대 공연 관련 안건에 대해 협의하고 하반기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2. 구만마을 자매결연단체 회장 이·취임식 참석
구만마을(이장 이담생)에서는 15일 오후 7시경 자매결연 단체인 마산 항도라이온스클럽의 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할 예정으로,
이날 이·취임식에는 마을이장과 주민 3명이 참석하여 전임회장을 보내는 아쉬움을 전하고 차기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자매결연지 간의 유대를 다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한편 마산항도라이온스클럽은 구만마을과 2003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상호방문을 통해 농산물직거래 및 각종 행사에 참여하여 우의를 돈독히 하고 있다.

《 휴천면 》
1.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함양농협(조합장 박상대)에서는 15일 오전 9시 30분경, 자매결연단체인 동창원 농협 임직원 40여명과 함께 호산리 김**씨 양파밭 3필지(2,544㎡)에 대한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주민들과 순자르기 등 수확작업을 함께하며 영농철 부족한 일손에 보탬을 드렸으며,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명예이장 및 명예주민 위촉식을 진행하여 활발하고 지속적인 도농교류를 다짐했다.
한편, 면사무소 및 군청 산림녹지과 직원 20여명은 일손이 부족한 대천리 미천마을 진**씨 농가를 방문하여 양파수확에 도움을 드렸다.

《 유림면 》
1.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벽보 및 현수막 철거
유림면에서는 지난 14일 관내 9개소에 부착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벽보와 소재지부근에 게시된 현수막을 철거하여 선거 분위기를 일소했다.

2.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유림면에서는 15일 오후 1시 30분경 ~ 오후 5시까지 최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림면 장항마을 허○○씨 외 4농가에 대하여 양파캐기 농촌일손 돕기를 실시하는 것으로,
이날 일손 돕기에는 함양군청 문화관광과 15명, 민원봉사과 10명, 의회사무과 7명, 안전건설과 13명,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15명, 유림면사무소 8명, 유림면대 3명, 성림보육원 원생 40여명 등 총 110여명의 인력이 지원되어 농촌일손을 도울 예정이다.

《 수동면 》
1.  2018년산 양파 수확 일손 돕기
수동면에서는 15일 오후 1시 30분부터 공무원, 농협직원 등 37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손이 부족한 장애인ㆍ노약자 2농가(하교리 오○○원평리 임○○)에 양파답(하교마을 끝, 수동메기탕 인근, 면적 7,800㎡)에서 비닐제거 및 양파 캐기 양파수확 일손 돕기를 실시할 계획이다.
수동면은 2018년산 양파를 152농가에서 151ha를 재배하여 6. 14일 현재 50% 정도 수확하였고, 6. 20일 정도면 100% 수확이 예상되며, 예년에 비해 다소 수확량이 줄었으나 농협에서 계약재배 물량을 100% 수매할 계획으로 양파판로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3. 일두선비문화제
(사)일두기념사업회(이사장 정문상)에서는 오는 16일 ~ 17일(2일간) 남계서원에서 조선시대 실학사상으로 유학을 발전시킨 일두(一蠹) 정여창 선생 탄신568주년을 맞이하여 2018년 일두선비문화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금번 행사에서는 일두묘소 참배를 시작하여 일두 탄신제, 학생사생대회, 백일장, 선비골든벨 등 각종 프로그램과 선비부채그리기, 유복체험 즉석 사진촬영, 떡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정여창 선생의 학덕을 기리고 선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곡면 》
1. 농촌 일손돕기
지곡면에서는 15일 오후 1시경 필수인원을 제외한 면사무소 전 직원 및 지곡면대 대원들이 참석하여 양파 수확기를 맞은 백일마을 고령농가(송○○)의 양파 밭에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할 계획으로,
이번 일손 돕기에서는 양파수확을 도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을 보태어 농촌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안의면 》
1. 농번기 농촌 일손 돕기
안의면에서는 15일 오후 2시경 ~ 5시까지 필수요원을 제외한 면사무소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율림마을 김○○ 농가를 방문하여 양파 수확을 실시할 예정으로,
농촌 고령화 등으로 인한 일손부족으로 애를 태우고 있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서하면 》
1. 농어촌활성화 역량강화사업 착수보고회
서하면에서는 15일 오전 11시경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농어촌활성화 역량강화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장(서하면장) 및 운영위원 11명과 한국농어촌공사, 군청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향후 사업 추진방향 및 세부사업계획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 백전면 》
1. 백운산 권역 개발위원회 총회
 백전면 백운산 권역 개발위원회(회장 김석조)에서는 15일 오후 2시경 구 백운 초등학교 교실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운산 협동조합 창립을 위한 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 병곡면 》
1. 농촌 일손돕기
병곡면에서는 15일 오후 1시 30분경 ~ 오후 5시경 병곡면사무소 및 군청 경제교통과 직원 등 약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평리에 소재한 송평마을 이OO씨의 토지(2,409㎡)에서 양파수확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할 예정으로,
병곡면장은 이 자리에서 직원들을 격려하고 농촌지역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농작물 적기 수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