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예술
함양문화예술회관 연극 ‘섬’ 공연
원작 ‘아일랜드’ 각색·일본 강제징용 다뤄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05/04 [13:36]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일제강점기 일본 하시마섬 탄광으로 강제징용을 간 청년들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이 함양문화예술회관 무대에 오른다.

함양군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5일과 16일 오후 730분 함양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인 ()극단현장에서 연극 을 공연한다고 4일 밝혔다.

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의 세계적인 극작가 아돌 후가드의 아일랜드를 각색한 작품이다. ‘아일랜드1974년 실제 경험들을 토대로 남아공의 잔혹한 인권현실을 고발한 작품으로, 넬슨 만델라가 종신형을 받고 실제 복역했던 로벤섬 감옥이 배경이다.

아일랜드는 단순히 흑백 인종 문제를 넘어 인간 대 정치권력, 국가와 개인적 삶의 갈등을 신랄하게 드러내면서도 인간의 동경과 좌절, 고통과 슬픔이 서정적으로 그려져 있는 화제작이다.

은 일제강점기 때 일본의 탄광으로 강제 징용을 간 청년들의 이야기로 각색한 작품으로 기존의 원작이 가지고 있던 인간애적인 주제를 벗어나지 않으면서 일제강점하의 우리 인권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 준다.

극 중 익현과 상옥을 통해 체제와 국가 안에서 살아가는 우리네 삶에서 무엇이 과연 옳은 것인지, 법이란 무엇인지를 이야기하며, 관객들에게 국가는 무엇인가, 국가는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 것인가를 끊임없이 묻는다. 또 이를 통해 국가, 그리고 법 위에 사람이 있음을 주지시키고 그를 위한 저항권이 있음을 호소한다.

그리고 이 작품은 2018 지역협력형사업인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상남도,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한다.

극단현장은 1974년에 창단하여 올해로 창단 44년이 되는 경남의 대표 극단으로 사단법인·전문예술법인 단체로 지정되어 활동하고 있다. 상근단원 10, 회원 4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연 예매는 현재 전화 예매로 진행 중이며, 관람료는 4,000원이다. (공연문의 ()극단현장 746-7411, 960-528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함양문화예술회관 연극 ‘섬’ 공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화과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북한음식 체험’ / 함양신문
함양군, 2024년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함양신문
[한만수 풍수전문가] 망하는 터 / 함양신문
함양군, 공동상표 농산물 포장재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 향토기업고담조경·㈜신원 미래 세대를 위한 장학금 기탁 / 함양신문
함양소방서, 경남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회서 연꽃어린이집 3위 입상! / 함양신문
수동농협 양파 붐스프레이어 현장 시연회 개최 / 함양신문
함양도서관, 취약계층 운영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함양신문
서상우체국 4월 22일부터 신 청사에서 업무개시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