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회·문화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를, 함양을 더욱 행복하게~
물레방아·다누리가족봉사단 2018년도 발대식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03/13 [15:23]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함양군은 함양의 대표적인 자원봉사단체인 물레방아다누리가족봉사단이 지난 10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발대식을 가족이 함께하는 새로운 자원봉사의 기틀을 마련하고 살기좋은 함양건설을 다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정구상 함양군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해 물레방아다누리가족봉사단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2018년 봉사활동계획을 안내했다.

또한, 발대식 이후에는 ()한국놀이문화협회 경남협회장인 박상태 강사를 모시고 자원봉사단원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 2008년 창단되어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해온 물레방아 가족봉사단(단장 하남수)은 세대와 남녀노소가 어우러진 가족단위 봉사단으로, 매월 1회씩 요양원 방문, 환경정화활동, 김장 나눠주기 등을 펼쳐왔으며, 현재 31가족 112명으로 구성돼 있다. 다누리가족봉사단은 다문화가족의 소통과 화합, 함양정착을 돕는 자원봉사활동을 하며 16가족 42명이 참여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씨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정상목 지기자가 만난 사람]향암의 대명사 와송(瓦松)을 재배하는 정원섭대표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국내 최고의 러시아통 경남대학교 교양융합대학 자유전공학부 정은상 교수 / 함양신문
제31회 마산전국세미누드 촬영대회 성황 / 함양신문
최만순의 약선요리(7) / 함양신문
함양 염미영씨, 경상남도미술대전 문인화 부문 대상 수상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함양군, 하반기 수시인사 실시 / 함양신문
함양국유림관리소 ‘친환경벌채 정착’에 앞장서다.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