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예술
함양군 새봄맞이 ‘천원의 행복음악회’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서…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박창수 프리뮤직 공연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02/21 [10:30]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함양군은 유난히 추웠던 올 겨울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는 이달 천원의 행복음악회로 피아노의 무한한 가능성을 끌어내다! 피아니스트 박창수공연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8일 오후 7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천원의 행복음악회는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인 박창수가 그의 40여년 음악 인생이 집약된 프리뮤직을 들려준다.

 

▲     © 함양신문

 

 

세계 20여개국에서 활동하는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로, 뮤직 퍼포먼스 분야에서 독창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박창수는 1986년 바탕골 소극장에서 <chaos>라는 뮤직 퍼포먼스로 정식 데뷔한 이후 매 작품마다 각기 다른 형식과 양식을 통해 새로움을 추구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11월 한달간 매일 공연을 펼친 솔로 프로젝트 <준비된 피아노>를 통해 그가 40여년 동안 펼쳐온 뮤직 퍼포먼스를 한달간 집약적으로 보여주었다.

특히 그는 20127월에 기획한 <2012 프리뮤직 페스티벌-하우스 콘서트 대한민국 공연장 습격작전>을 통해 전국 21개 도시, 23개의 공연장에서 일주일간 100개의 공연을 동시다발적으로 개최해 지역 관객들의 문화에 대한 잠재적 욕구 확인과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2013년부터는 전국 문화예술회관에서 정기적으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박창수의 함양 공연에서는 관객들과 호흡하는 프리뮤직(Free Music/즉흥음악) 형식으로 진행된다. 프리뮤직은 정해진 프로그램 없이 공연 당일 연주자의 즉흥, 즉 리듬, 음계, 화성의 고정된 제약을 거부한 상황성에 기초하여 음악이 만들어져 청중 그리고 연주인 간의 교감, 공연 장소의 분위기, 연주인에게 축적된 삶의 경험과 생각, 연주 스타일, 단련된 기교가 한데 어우러질 것으로 보인다.

공연 러닝 타임은 60, 티켓 가격은 1,000원이며, 예매는 함양군문화예술회관 (055-960-5544, http://art.hygn.go.kr)을 통해 하면 되고,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원의 음악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씨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정상목 지기자가 만난 사람]향암의 대명사 와송(瓦松)을 재배하는 정원섭대표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국내 최고의 러시아통 경남대학교 교양융합대학 자유전공학부 정은상 교수 / 함양신문
제31회 마산전국세미누드 촬영대회 성황 / 함양신문
최만순의 약선요리(7) / 함양신문
함양 염미영씨, 경상남도미술대전 문인화 부문 대상 수상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함양군, 하반기 수시인사 실시 / 함양신문
함양국유림관리소 ‘친환경벌채 정착’에 앞장서다.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