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사건·사고
함양경찰, 폭설 속 80대 치매 할머니 구조
신속한 수색 끝에 동사 직전의 할머니 발견
 
함양신문 기사입력  2018/01/12 [10:02] ⓒ 함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함양신문

 

 

함양경찰서(서장 김동권)는 지난 9일 화요일 23, 영하 7도의 날씨 속 폭설이 내리는 가운데 길을 잃고 헤매는 치매노인 하OO(, 81)을 신속하게 구조하였다.

OO 할머니는 9일 오후 함양읍에서 백전면 소재의 집으로 가기 위해 군내버스를 탑승, 만원을 요금통에 넣었으나 잔돈이 부족하여 이웃 마을 버스기사에게 잔돈을 받기 위해 같은 날 18:00경 길을 나섰다가 치매증상 및 폭설로 길을 잃었다.

늦도록 귀가하지 않는 할머니가 걱정 된 아들이 112신고를 하였고,신고를 받은 함양경찰서 여성청소년계·타격대 등 15명이 골든타임확보를 위해 즉시CCTV 분석, 수색 등 총력대응으로실종 장소에서5km 떨어진 도로 옆 눈 속에 파묻힌동사 직전의 할머니를2시간 만에 극적 구조하여, 안전하게 가족의 품으로 인계하였다.

아들은 경찰의 손을 잡으며 연신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마음을 전하였고, 함양경찰서는 앞으로 치매 어르신들의 가출을 미연에방지하기 위하여 실시간 위치추적이 가능한 배회감지기 보급 및지문 등 사전등록을 통해 군민들의 생명보호·치안확보에 최선을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양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함양경찰서 치매 할머니 구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씨름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정상목 지기자가 만난 사람]향암의 대명사 와송(瓦松)을 재배하는 정원섭대표 / 함양신문
지리산천왕축제, 강력한 희망메시지를 전하다 / 함양신문
[정상목 기자가 만난 사람] 국내 최고의 러시아통 경남대학교 교양융합대학 자유전공학부 정은상 교수 / 함양신문
제31회 마산전국세미누드 촬영대회 성황 / 함양신문
최만순의 약선요리(7) / 함양신문
함양 염미영씨, 경상남도미술대전 문인화 부문 대상 수상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함양군, 하반기 수시인사 실시 / 함양신문
함양국유림관리소 ‘친환경벌채 정착’에 앞장서다. / 함양신문
함양署, 새내기 신임 순경 2명 부임 / 함양신문
광고